ATL·BTL에서 CTL·DTL로 : 엔비의 현업 적용을 위한 마인드와 시스템
광고PR실학연구 | 광고PR실학포럼 | 23 pages| 2008.12.05|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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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이제 ATL·BTL과 같은 뻔한 논의에서 벗어나야 할 때이다. 하나의 절대적인 선을 그어 그 선 위에(Above The Line) 광고라는 가장 중요할 법한 프로모션 수단이 있고, 그 선 밑에(Below The Line) 광고 이외의 수단을 모두 BTL로 묶는 고정적 체제로부터 벗어나야 한다. 이제 과거와 달리 아무리 BTL 마케팅이 중요시된다고 하더라도 그 선이 존재하는 이상 과거의 체제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 선의 절대적인 구분을 관통해야 하며 (Cross The Line), 더 나아가 그 선을 과감히 떼어 버려야 한다(Drop The Line). 그랬을 때 전개될 수 있는 것이 NBi(엔비)이다. CTL·DTL 패러다임에서 전개될 수 있는 엔비는 최고경영 마인드, 책임철학 마인드, 충실가치 마인드, 그리고 연벽조직 시스템, 평판관리 시스템, 체감관리 시스템이라는 현실적인 마인드와 시스템을 통하여 적용된다.
목차
CTL·DTL에 맞는 NBi

엔비의 패러다임 전환

엔비의 현업 적용을 위한 마인드
1) 최고경영 마인드
2) 책임철학 마인드
3) 충실가치 마인드

엔비의 현업 적용을 위한 시스템
1) 연벽조직 시스템
2) 평판관리 시스템
3) 체감관리 시스템

태양 마케팅인 DTL과 엔비

참고문헌
ATL BTL CTL DTL 엔비(NBi) 융합 태양 마케팅 BPR(Branding PR) 마인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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